임신의 확인은 가급적 빠른 것이 좋습니다.빠른 임신의 확인으로 임신부는 임신에 대한 마음의 준비 뿐 아니라

태아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해로운 환경에서의 방어도 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소변으로하는 임신 반응 검사

임신부에서 가장 간편하고 신속, 정확하게 임신을 판단할 수 있는 검사가 바로 소변으로 하는 임신 반응검사입니다. 이 검사는 임신을 하게되면 태반에서 분비되는 hCG라는 당단백질 물질을 검사하는 것은로 이 hCG는 수태후 빠른 속도로 증가되어 임신초기에 임신을 확인하는 검사로 적합하며 민감도 와 특이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중요한 것은 검사를 시행하는 시기라고 할 수 있는데 빠르면 수정 후 7일에서~10일 이후에 양성의 결과를 나타날 수 있으며 좀더 정확한 검사를 위해서는 생리 예정일이 지난 이후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의 진단에는 가정증후, 추정증후, 확진으로 나누게 되는데 소변으로 하는 임신반응검사는 임신의 추정증후에 해당이 됩니다.

임신과 관련된 신체적 증상들
생리의 중단 가임기의 젊은 여성이라면 생리 예정일에서 10일정도가 지나면 의심해 봐야 합니다.
입덧 입맛이 없어지고 구역질이 나거나 토하기도 하며 즐겨먹던 음식이 싫어집니다.
빈뇨 임신초에 자궁이 점차로 커지면서 방광을 눌러 소변을 자주보게 되니다.
피곤 임신초기에는 이유없이 잠만오고 쉽게 피로하고 수면량이 많아지게 됩니다.
유방의 변화 유방이 단단하게 커지며 젖꼭지의 감각이 예민해지고 찌릿찌릿한 느낌이 들며 때론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피부착색 젖꼭지와 그주위, 복벽의 중앙선, 배꼽, 외음부 등의 피부에 암갈색의 착색이 일어납니다.
변비 임신을 하게되면 증가된 호르몬의 영향으로 변비가 잘 생깁니다.
기초체온의 상승 기초체온이 떨어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상승되어 있습니다.
태동 태동을 처음느끼는 시기는 임신 18~20주 입니다.
복부크기 증가 임신 12주가 넘어서면서 자궁은 골반내 장기에서 복강내 장기로 되며 이 이후로 는 복부의 크기가 점점 증가합니다.

초음파 검사로의 임신확인 (※ 사진위로 마우스를 옮겨서 사진을 보십시요)

임신 8주

임신 9주~12주


임신 13주~16주

임신17주~20주

임신 21주~24주


임신 25주~28주

임신 29주~32주

임신 33주~36주


임신 37주~40주